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무상증자)

위메이드 무상증자, 권리락일정, 신주상장일, 권리공매도

by j-green 2022. 1. 1.
반응형

위메이드 무상증자 공시


위메이드는 무상증자 공시를 2021년 8월 30일 정규장 마감하고 시간외 단일가 마감 시간인 5시 42분에 냈습니다. 위메이드는 100% 무상증자인 1:1  무상증자입니다.

위메이드 무상증자 공시

#위메이드신주배정기준일 9월 14일
#위메이드권리락일 9월 13일(월)
#위메이드권리마지막일 9월 10일(금)
#위메이드신주상장일 10월 6일
#위메이드권리공매도일 10월 1일(금)
#권리공매도일은 신주상장일 D-2일임

 



위메이드는 1:1 무상증자 이므로 9월 10일 금요일까지(시간외단일가 오후 6시까지)  매수를 하거나, 이 때끼지 매도를 하지 않은 주주에게 신주를 배정합니다. 만약 10주를 갖고 있었다면 10월 6일 신주 상장일 0시에 10주가 자동 입고됩니다. 물론 주가는 권리락일인 9월 13일 월요일에 전날 종가의 1/2로 조정됩니다.


권리락일인 9월 13일부터 10월 6일 신주 상장일까지 계좌 잔고는 마이너스입니다. 주가가 1/2로 조정된 후 가만히 있다면 신주가 입고된 후 잔고는 무상증자  전과 같아지겠지만 무상증자는 주가가 많이 변합니다. 투자하려는 세력들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주가 차트는 공식처럼 움직입니다. 아래 # 표시한 여러 기업의 무증 차트를 살펴보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차트 넣어놓은 거 보셔도 됩니다.


대체적으로 권리락  전날까지 횡보하며 우상향, 권리락일에 주가가 1/2로 조정받고 다시 약간 우상향(이때 거래량이 많이 약화됨) 하고 신주를 매도할 수 있는 권리 공매도일에 주가가 많이 빠집니다. 그리고 실제 신주 상장일에도 주가는 빠집니다. 그렇게 한 달 동안 주가가 변동이 심하게 진행된 후 신주 상장일이 지나면 큰 파도가 지난 후처럼 조용하게 움직이면서 주식의 가격을 찾아갑니다.  무상증자 투자자들은 이 주가 변동 기간 동안 차익을 보려고 권리락 전에 다수 참여합니다.

 



저는 항상 말하지만 권리락 전전날까지 매도하는 걸 가장 선호합니다. 권리락일에  주가가 1/2로 조정받아서 주가가 저평가된 걸로 착각하면서 매수세가 붙고 세력들이 고점 매도하기 위해 주가를 밀어 올릴 때도 매도합니다. 그도 저도 액션을 못 취했을 땐 권리 공매도 첫날 매도합니다. 무상증자에 참여하게 된 주린이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위메이드 보통주 주식수량 변화


위메이드 무상증자신주의 숫자입니다.
위메이드 보통주 16,800,000주를 무상증자 신주 보통주 16,452,252주를 추가 상장하여 33,252,252주가 됩니다.
단주 처리방법 : 1주당 1주의 비율로 배정함에 따라 단수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메이드 일 차트

위메이드 일 차트, 모든 무상증자가 그렇듯이 공시 후 오늘 오전부터 갭 떠서 출발하다가  12시 7분 최고점 찍고 하향하면서 종가에 약간 반등하면서 끝났네요. 그런데 위메이드는 어제, 8월 30일 무증 공시 나오기 전에도 주가 많이 올랐네요. 펄어비스 등 게임주 주가 잘 갔던 날인가요?


위메이드 1분차트

 

외,기관,연기금,사모펀드 매수매도


외국인은 위메이드  어제 매수한 거 오늘 다 매도했네요. 멜치가 들어왔던가요?

나머지는 숫자 그대로고요. 눈에 띄는 것은 사모펀드가 30,31일 계속 매수했네요. 사모펀드가 가장 발 빠른 투자자라고 하더라고요.



무상증자는 법칙과도 같이 움직이니까 제가 포스팅한 다른 무상증자 글 읽어보시면 위메이드 무상증자 대응하는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권리 공매도는 신주상장일 D-2일부터 무상증자 주주에게 주어지는 공매도권리 입니다. 제 포스팅 무상증자 카테고리에 권리공매도  자세하게 설명돼 있습니다.



위메이드 기업개요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음.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동사의 IP를 파트너사에 활용하는 계약으로 라인 게임즈에서 당사'이카루스' IP 기반 모바일 MMORPG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을 개발하여 2021년 3월에 국내 출시함.


출처 : 에프앤가이드


위메이드 재무제표

위메이드 재무제표


블록체인 사업에 적극성을 보이는 게임 회사 위메이드가 이번에는 메타버스에 투자를 단행했다. 향후 블록체인 사업과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위메이드 트리는 31일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프렌클리’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프렌클리의 성장 전략과 우수한 개발력, 네트워크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단,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ㅡ이데일리ㅡ


위메이드의 주가 급등은 무상증자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위메이드는 전날인 30일 보통주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또 신작 게임 ‘미르4’가 글로벌 흥행몰이에 성공하며 서버 개수를 11개에서 34개까지 증설하는 등 대박 조짐을 보이는 것도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실제 위메이드는 전날인 30일 가격제한폭(29.97%)까지 상승한 8만 2,400원에 거래를 마쳤고 이날도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ㅡ서울경제ㅡ

 


위메이드는 지난 26일 미르4 글로벌 버전을 170여 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총 12개 언어를 지원하고 게임 내 채팅 번역 기능을 포함해 언어 장벽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글로벌 버전에는 블록체인 기술인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와 NFT(대체불가능토큰)가 적용됐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지난 주말부터 미르4 글로벌 버전 이용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26일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등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이후 주말 이용자가 크게 늘어, 금일 오전 9시 기준 아시아 서버 18개, 유럽 서버 4개, 북미 서버 12개 등 총 34개로 서버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ㅡ이코노미스트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