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무상증자)

알로이스 무상증자, 알로이스 권리락 일정, 권리공매도

by j-green 2021. 11. 19.
반응형

알로이스 1:1 무상증자 결정, 알로이스 무상증자 일정 및 중요 사항 정리

 

알로이스가 1:1 무상증자를 결정 공시했습니다. 2021년 11월 17일 10시 44분에 무상증자 공시를 발표했기 때문에 그 후 30분 동안 알로이스 주식은 거래가 정지됐습니다. 30분 거래 정지 후 급등을 했습니다. 무상증자는 주로 주식 시장에서 호재로 평가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무상증자 발표가 나면 급등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알로이스 무상증자의 자세한 일정과 투자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이스 1:1  무상증자  공시

 

알로이스 기업의 무상증자 일정 중 신주배정기준일은 12월 3일입니다. 그러므로 1:1 무상증자를 실시하는 알로이스의 무상증자를 권리를 얻으려면 신주배정기준일 2 거래일 전인 12월 1일 시간 외 단일가 매매 시간인 오후 6시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합니다. 또한 이 시간까지 알로이스의 주식을 매도하지 않아야 무상증자  권리를 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상증자의 권리를 득하는 날이 지나면 권리가 없어지는 날, 즉 권리락일이 됩니다. 알로이스는 12월 2일이 권리락일입니다.

 

 

무상증자 주식은 권리락일에는 주가가 조정을 받습니다. 알로이스는 1:1 무상증자를 실시하였기 때문에 권리락일에 주가는 1/2로 조정을 받고 12월 2일 9시 시초가부터 전날 종가의 1/2로 조정받고 시작을 합니다. 왜냐하면 알로이스 주식 1주를 갖고 있으면 1주를 더 주는 무상으로 증자를 해 주었기 때문에 주가를 1/2로 조정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주당 1주씩 무상으로 증자된 주식은 신주 상장일인 12월 23일 0시에 주식 계좌로 입고가 됩니다. 그래서 신주상장일까지 거치면 주식의 숫자는 2배가 되고 주가는 1/2로 조정을 받았기 때문에 개인의 잔고나 기업의 시가총액은 변함이 없다는 것이 이론적인 무상증자의 논리입니다. 그러나 무상증자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개인의 잔고도 기업의 시가총액도 완벽하게 무상증자 전과 같지는 않습니다.

 

 

무상증자는 주식 시장에서 호재로 평가하기 때문에 각 일정 별로 투자자가 진입을 하기 때문에 주가가 많이 변동을 합니다. 그 변동성 구간이 무상증자를 발표한 날부터 권리락 전날까지, 권리락일부터 권리 공매도일까지, 그리고 신주가 상장되는 날까지도 주가가 변동성이 많이 심합니다.

 

이 때 주식을 무심코 샀다가 무상증자에 참여하게 되는 주린이 분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많이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무상증자에 여러 번 참여해 보게 되면 일정한 공식처럼 패턴을 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변동성 구간에서 마진 차익을 실현하려는 투자자들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권리락일까지, 신주의 상장일까지 잘 대처해서 적절한 선에서 차익을 실현하고 나오길 바랍니다. 

 

그러면 알로이스 기업이 1:1 무상증자를 실시하게 되면 권리락가는 어떻게 계산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알로이스의 권리락일 전날 종가를 8,000원으로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8,000÷2= 4,000원 이므로 12월 2일 권리락일에 4,000원으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신주 상장일 2 거래일 전부터 이틀 동안은 무상증자를 받은 주주에게 아직 입고되지 않은 신주를 매도할 수 있는 권리 공매도권이 부여됩니다. 실질적으로 12월 21일과 22일에 알로이스 무상증자 신주를 매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권리공매도일부터 많은 신주가 시장에 매도 물량으로 나온다는 점을 꼭 상기하길 바랍니다. MTS나 HTS에서 권리 공매도는 가능하고 모든 것은 Q에서 검색하시면 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무상증자를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인 신주의 입고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엄밀하게 말하자면 신주의 입고 가격은 0원입니다. 입고 가격은 0원이고 권리공매도일부터 신주의 상장일, 그 후에 매도하는 가격이 신주의 매도 가격이 되겠습니다.

 

 

이번에 쌍용차 인수 이슈와 1:3  무상증자 호재로 엄청나게 주가가 오른 에디슨EV(구 쎄미시스코) 주식 가격 움직임에서 보았듯이 원래 갖고 있던 본주는 권리락 가격 이상으로 많이 올랐을 때는 신주상장일까지의 기간 동안 매매를 하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식을 최고가에 매도하는 것은 신의 영역을 넘어서는 것입니다.호재가 많은 기업의 주가에는 일반 투자자들을 포함해서 많은 세력들이 대거 진입을 하게 돼 있습니다. 

 

알로이스 일차트

 

현재 알로이스 주가는 1:1  무상증자 공시가 발표한 당일에 주가가 많이 올랐다가 내려왔고 11월 18일에는 전체 주식장이 안좋은 영향도 있지만 발표 당일에 무섭게 오른 측면도 있어서 숨 고르기 하는 중입니다. 무상증자하는 알로이스에 새로 진입하려는 분들이나 기존의 주주분들은 현명한 투자로 최고 익절 하길 바랍니다.

 

무상증자를 하는 기업의 재무제표는 대체로 이익도 나고 유보율이 좋은 기업입니다. 기업이 이익 난 이익금을 주주를 위해 무상증자 하는 것이고 기업의 가치나 이미지를 좋게 하기 위해 무상증자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알로이스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입니다.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해외 단일화된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별 거래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업체 중 중동과 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알로이스가 유일한 상황입니다.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8.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6.6%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100% 가까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제품 품질과 오랜 기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우위 요소로 보고 일반 소비자(Open market)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1년 반기말 현재, OTT BOX 제품은 지역별로 유럽 52%, 북미 31%, 기타 지역 7% 총 100%의 해외 수출을 달성했습니다.

 

 

이상으로 1:1 무상증자를 실시하는 알로이스의 신주배정 기준일과 권리락일, 권리락가격 계산법, 권리 공매도일, 신주의 상장일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알로이스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첨부해 두었으니 더 자세한 상황은 뉴스를 통해서 공부하시길 바라고 익절 파이팅합니다. 내일은 금요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