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카레라이스 황금레시피

by j-green 2022. 2. 19.
반응형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카레라이스 with 후라이드 에그


맛있는 카레라이스 만들어 먹었어요. 설 명절 전후로 소고기 음식 너무 자주 먹으니 뭔가 칼칼하고 깔끔한  음식이 댕겼어요. 여행가서 리조트에서 먹는 음식으로 가끔 준비했었고 카레하면 엠티 음식이라는 생각을 해요. 그런데 오늘은 아이들이 취업해서 자신의 둥지를 마련하게 되니 간단하게 집밥으로 만들어서 두끼나 세끼 먹으면 좋을 요리를 생각하면서 만들었어요.


밖에서 사먹는 음식과 배달 음식은 경제적인 측면과 건강을 고려하면 계속 먹기는 부담되고요. 편의점 간편식도 밀키트도 먹다보면 이게 뭐지라는 먹고사는 것에 대한 회의를 빨리 느끼게 되거든요. 특히나 집밥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더 빨리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요리법이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면서 빨리 상하는 음식은 시간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고요. 카레라이스는 준비하는 시간도 조금 걸리고 빨리 상하지도 않을 뿐더러 강황이 들어있어 건강과 면역력을 기르기도 좋은 음식이예요. 간단하지만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카레라이스 황금레시피

  • 감자 큰 것으로 2개
  • 당근 중간 크기로 1개
  • 양파 중간 크기로 1개
  • 후추, 소금,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 감자 전분가루 또는 흰우유

 

카레라이스 재료 써는 법

감자 당근 썰어놓기

 

 

 

양파 썰기
양파 썰기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 감자는 약간 크게 썰어 준비합니다. 카레를 데우는 과정에서 감자가 으깨지면 카레 맛이 텁텁해져요. 물론 감자 녹말이 풀어지면서 조금 고소해지긴 합니다. 그렇지만 약간 크게 썰어 준비하는 걸 추천해요. 미관상 좋기도 하고요.
  • 당근은 기호에 따라 약간 작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당근의 특유한 맛 때문에 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우리집 아이들도 당근을 크게 썰어서 넣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거든요.
  • 양파는 반으로 잘라서 4등분 한 후 다시 4등분 해서 썰어줍니다.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팬에 열을 가하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많이 두릅니다.


팔모 썬 감자

큼직하게 팔모 썬 감자를 넣고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립니다. 감자는 전분이 있어서 센 불에 요리 하면 건강에 좋지 않아요. 감자 전분이 높은 온도의 기름과 만나면 건강에 안좋은 물질이 나옵니다. 감자는 약간 짠 기운을 갖고 있어서 소금은 몇 알갱이 정도로 약간만 뿌립니다. 감자 특유의 냄새 때문에 후추도 약간만 뿌리고 볶아주면 맛이 좋아요.

팔모 썬 감자와 당근


감자를 저으면서 올리브유에 볶아 주다가 1분 후 당근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후추와 소금은 더이상 첨가하지 않습니다.

양파


감자 넣고 1분 후 당근을 넣고 뒤집개로 밑바닥이 감자 전분으로 눓지 않도록 볶다가 3분 후 양파를 넣고 저어줍니다. 이때 후추를 양파 위에 약간만 뿌립니다. 양파의 달큼한 맛을 후추가 배가시켜주고 맛있어 집니다.




야채 볶는 영상

 

 

 

야채 볶은 후 물 붓기


이렇게 야채가 단단한 순서대로 냄비 밑바닥과 옆이 타지 않도록 불조절 하면서 5분 동안 볶아 줍니다. 야채가 잠길 정도로만 물을 붓고 뚜껑 덮어 끓여줍니다.


카레 4큰술

카레가루는 약간 매운맛으로 준비했고 크게 4스푼을 준비합니다.

카레가루 넣기

카레가루는 물에 풀지 않고 마른 가루로 넣습니다.

카레가루 넣기


카레가루를 넣은 후 점성을 봐 주세요.


감자 녹말 가루

감자 녹말 가루를 물 20ml에 풀어줍니다.



물에 풀어논 감자 녹말 가루를 카레에 넣고 저어주면 점성이 높아져서 먹음직스럽게 요리가 됩니다. 감자 전분 가루가 없을 때는 흰 우유를 넣어줘도 됩니다.


흰 쌀밥에 카레

맛있는 흰 쌀밥에 카레를 얹어줍니다.


 

 

카레와 계란 후라이

카레라이스에 계란 후라이를 함께 먹는 것이 언제부터인가요? 이게 국룰이라고 하네요 ㅎ. 그렇게 복잡하거나 재료비가 많이 들지도 않으면서 맛있게 깔끔하게 집밥 먹었다는 생각 들게하는 요립니다. 가끔 주말에 시간 여유 생길 때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