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피자 만들기, 피자 레시피, 피자 만드는 법, 토마토페이스트 만들기,그리시니 만들기,피자 도우 만들기

by j-green 2021. 10. 5.
반응형

피자 만들기, 피자 레시피, 피자 만드는 법, 토마토페이스트 만들기, 그리시니 만들기, 피자 도우 만들기



피자 만들기 너무 간단하고요, 먹고 나서도 위에도 부담 없고 시판 피자 특유의 냄새도 없고 너무 좋아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뚝딱 피자 만들어서 어차피 먹을 것이라면 조금은 건강하게 먹어요.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 만들기 레시피 올립니다. 진짜 간단하게 피자 만드는 법이니까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피자 만들어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먹부림 해요.



3인용 모짜렐라치즈 피자




재료

밀가루(이탈리아 밀)      500g
이스트                          5g
미지근 물                 220ml
설탕                         20g
소금                        12g
올리브유                15ml


토마토 페이스트 재료
토마토               4개
양파                   1/3개
마늘                   1개
올리브유           1큰술
굵은소금         5알갱이
월계수             2장
바질                1/4큰술
파슬리            1/5큰술
설탕                1/3 티스푼


사용한 밀가루

너무 좋아서 사진 그대로 올립니다. 한 번 드셔 보세요 진짜 맛있어요. 어차피 먹을 수밖에 없는 밀가루라면 위 밀가루나 통밀가루 등 몸에 좋은 밀가루를 준비해 놓고 요리하려고요.




이스트

위 이스트 때문에 피자, 다양한 빵 만들기 쉽네요. 사진 올립니다. 이스트 양이 많아서 밀봉해서 냉동 보관하고 사용하려고요. 이탈리아 밀가루에 견과류 넣고 건강한 빵 많이 만들어야 할 양입니다(이스트).




발효된 밀가루

피자 도우 만드는 법, 피자 도우 만들기.

피자  완성의 90%는 도우의 역할입니다. 피자 도우만 맛있게 만들면 맛있는 피자는 이미 성공한 것입니다. 그정도로 피자는 도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맛있고 쫄깃하고 건강에도 조금은 안심이 되는 밀가루로 맛있는 도우에 도전했어요.

미지근한 물(여름 18도, 겨울 30도)에 이스트를 풀고 밀가루에 소금과 설탕을 섞은 것에 이스트 푼 물을 조금씩 넣고 반죽합니다. 십 분 반죽 후 올리브유를 넣고 반죽을 계속합니다.  170g 정도씩 세 개로 나누어 동그랗게 만들어서 비닐을 씌운 후 실온에서 발효시킵니다. 예쁘게 부풀어 오릅니다. 피자 도우는 1~2시간 안에 사용하지 않은 것은 랩이나 비닐에 싸서 냉장보관(3일 가능)하고 장기간 보관 시 냉동 보관하세요. 냉동 보관했던 반죽은  사용 전날 냉장실로 옮겨 두었다가 사용하세요.

팬에 올리브유 +밀가루반죽+올리브유

팬에 올리브유 펴고 피자 도우를 펴 주세요. 그렇게 얇거나 두껍지 않게 하면 다 맛있어요. 밀가루가 워낙 좋아서 두꺼우면 두꺼운대로 맛있어요. 다시 올리브유를 펴 바르셔도 되고요. 생략해도 맛있습니다. 반죽에 올리브유를 많이 넣어서 반죽했어요.



토마토 페이스트

토마토 페이스트 만들기는, 토마토 4개를 블렌더로 성글게 갈아주고, 양파 가늘게 찹으로 썰어서 냄비에 넣고 마늘 1개 채친 것, 올리브유 1큰술, 굵은소금 5알갱이와 월계수 잎 2장, 바질 1/4큰술(많이 넣어도 맛있음), 파슬리가루 1/5큰술 넣고 졸이다가 설탕 조금 넣고 간 맞추세요.

토마토 페이스트를 빵에 찍어서 먹을 때는 조금 묽게해서 드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하고 필요에 따라 사용하세요.
오래 보관은 안되고요, 2~3일 안에 사용하세요. 모든 음식은 신선도 떨어지면 맛이 없어요.




올리브토핑 모짜렐라치즈 피자

밀가루 반죽 위에 토마토페이스트 깔고 올리브 얹고 모차렐라치즈만 얹고 간단히 구웠어요. 캔옥수수 넣으면 더 맛있고요, 모짜렐라 치즈 얹기 전에 마요네즈 실처럼 짜서 넣음 맛있지만요 건강하게 피자 먹고 싶을 때 조금 먹으려고 한 거라서요 마요네즈 안 넣었어요.


LG 광파오븐에서 오븐 ㅡ 180도 ㅡ16분 구웠어요.


화덕 피자가 아니라서 피자 도우 밑부분까지 바삭하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정말 맛있어요. 밀가루가 큰 역할 했습니다.

그리시니

발효시킨  반죽에 올리브유와 바질가루 뿌려서 손으로 비벼서 위 모양으로 만들어서 엘지 광파오븐에서 170도로 15분 구웠어요. 나폴레옹이 즐겨 먹었다는 그리시니예요. 심심하고 과자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진짜 좋아요. 바질 넣어서 맛있어요. 구워두고 아이들이나 남편 간식으로 주면 좋은 그리시니예요.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바질 빼고 초콜릿 묻혀서 데코 하면 근사한 빼빼로 됩니다.







맛있는 토마토 모짜렐라치즈 피자

팬에 올리브유+피자 도우 펴고+토마토 페이스트+양파, 소시지, 토마토, 모차렐라 치즈  뿌리고 엘지 광파오븐에서 175도로 17분 구웠어요. 진짜 말이 필요 없어요 너무 맛있어요. 뒷맛 깔끔하고 하루 종일 피자 먹은 뒷맛 하나도 없어요. 더부룩하지도 않고요. 익힌 토마토 먹으면 라이코펜 흡수 많이 해서 항산화에 도움 되고 암도 예방한다고 하잖아요. 뼈 건강에도 도움 되고 토마토 효능은 엄청 다양하고 많아요. 그런데 토마토를 많이 먹기가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이렇게 토마토 페이스트를 만들어서 먹으면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어요. 4개를 성글게 갈아 페이스트 만들었더니 작은 피자 두 판에 모두 사용됐어요. 토핑으로 얹은 것까지 다섯 개를 먹었답니다. 토마토 페이스트도 집에서 만들어서 먹은 후 우리가 외식을 하면 느끼는 그런 더부룩한 맛이 하나도 없이 깔끔해요. 가족들이 모두 시중에서 파는 피자보다 맛있다고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여러분들도 밥, 빵, 면 많이 드시는 거 건강에 해롭다고 해서 드시면서도 두렵잖아요. 어쩔 수없이 먹을 수밖에 없는 거라면 좋은 재료로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조금은 마음이 편할 것 같아요.

즐거운 휴일 저녁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