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법

by j-green 2021.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인데 어떻게 지내고들 계신가요~~
저는 오늘 모처럼 가족들과 숲 속에 인도어 골프장 다녀왔어요.


 

콩나물 곁들인 비빔국수

다녀와서 맛있는 비빔국수 만들어 먹었어요.

 

 

하늘이 너무 예뻐서 사진 많이 찍었어요.

발리오스cc 인도어 골프 연습장 가는 길


시내에는 주로 30분, 1시간 시간당 카운팅 되는데 화성시 발리오스cc(옛 발안cc)는 볼 한 바구니에 15,000원이라 시간 쫓기지 않고 정성 들여 한 볼 한 볼 치는 장점이 있어요. 아이들이 2년 전에 연습을 하고 시간이 지나서 연습장에서 연습하는 게 맞지만 코시국이라 드라이브도 할 겸 인도어 연습장엘 다녀왔어요. 발리오스 인도어는 잔디 연습장이라 기분이 좋습니다.


오는 길에 남편은 단골집에서 소고기 샤브샤브  먹고 오자고 하는데 저는 집 가서 맛난 거 해 준다고 하면서 집으로 왔어요.
'비빔국수 위드 스테이크'라고 말은 해놓고요~~ 막상 집에 오니 비빔국수 하나 하기도 벅차더라고요.


비빔국수 맛있게 해서 먹었어요.



비빔국수 ft콩나물

비빔국수 재료

중면 국수     3인분
양파        1개
대파        1개
오이        1개
콩나물        500g
청양고추      1개

비빔국수 양념장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2큰술
마늘      2 티스푼
황설탕     2 티스푼
매실액    2큰술
사과식초     1큰술



콩나물 잘 씻어서 냄비에 넣고 뚜껑 덮고 5분 동안 중불에서 익힙니다. 끓으면서 김이 나오고 1분 후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놓습니다. 끓는 동안 야채를 준비해 두고, 익혀 뜸 들인 콩나물은 찬물에 씻어서 준비합니다.




양파를 제일 먼저 썰어서 양념장에 섞어 놓습니다.



마늘 2 티스푼, 황설탕 2 티스푼,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2 큰 스푼, 매실액 2큰스푼, 사과식초 1 큰 스푼 넣고 섞어줍니다.

 

 

 

반응형




양파는 0.7센티미터로 썰어서 양념장에 가장 먼저 섞어줍니다. 식감 때문에 양념에 야채 넣는 순서는 양파 > 대파 > 오이 > 콩나물 순서로 넣어줘야 합니다.




대파는 어슷썰기보다는  일자 썰기로 썰어서 넣고 섞어줍니다. 파는 양념에 약간 절여져야 맛이 있죠!




오이는 3mm 정도  굵기로 썰어서 가장 나중에 양념에 섞어 줍니다. 오이를 젤 나중에 넣어야 시원하고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요. 오이를 처음에 넣으면 약한 오이는 간을 빨리 먹어  아삭하고 신선한 맛이 덜합니다. 3mm로 약간 두께감 있게 썬 이유도 식감 때문입니다.





익혀서 찬물에 식혀둔 콩나물을 얹어서 맛있는 비빔국수 양념을 만들었어요.



맛있게 먹고 배 좀 꺼진 후 스테이크 구워서 남은 야채 양념과 먹기로 했습니다.
신민아 나오는 '갯마을 차차차' 보면서 쉬면서 주말 토요일이 지나갑니다.

맛있는 거 드시고 주말 충전 잘하세요~~

반응형

댓글